견적내기
  • 도배
  • 장판
  • 마루
  • 필름
  • 몰딩
  • 데코타일
  • 문&문틀
  • 창호
  • 욕실
견적내기

우리 집에 어울리는 인테리어는 따로 있다

 

벽과 바닥만 잘 되어도 50%는 성공

 

'집을 사긴 샀는데 어떻게 꾸며야 하지?'라는 고민을 하고 계시나요? 인스타나 인테리어 잡지만 보면 금방이라도 따라 할 수 있을 것 같지만, 디테일한 센스를 초보자가 하루아침에 따라 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그들도 수많은 고민 끝에 내놓은 결과물이니까요.

센스는 점점 쌓아보기로 하고 이제 곧 해야 할 집부터 해결해봅시다. 벽과 바닥만 잘 되어도 인테리어의 반은 성공한 것과 마찬가지입니다. 이후에 가구를 새로 놓아도 어울리지 않은 미묘한 불균형은 생기지 않을 겁니다.

나머지 반은 가구와 소품 그리고 본인의 취향으로 채우시면 됩니다. 이건 이사 후에도 할 수 있으니, 이사 전에 반드시 해야 할 벽과 바닥에 대해 좀 더 집중해볼까요?

 

 

 

 

 

 

1. 벽은 단순하게 만들어야 실패 확률이 줄어든다

 

가장 쉬운 방법은 화이트 벽지로 도배하는 방법입니다. 화이트 벽은 어떤 가구/소품과도 어울리는 흰 도화지와 같습니다. 이렇게 벽을 단순하게 하고 나서 가구와 소품으로 포인트를 더하는 방법을 시도하는 것이 실패 확률을 줄일 수 있습니다.

 

 

 

 

2. 문, 몰딩 컬러에 맞게 결정하자

 

인테리어에 조금 내공이 있다면 각 방의 문과 몰딩 컬러에 맞게 벽 컬러를 정해 보세요. 문과 몰딩이 화이트라면 주저 없이 원하는 컬러를 바로 결정하면 됩니다. 하지만 문과 몰딩 컬러를 우드 소재나 특정 컬러를 입혔다면 그 컬러와 어울리는 벽지를 선택하는 게 좋습니다.

밝은 우드 소재 문/몰딩이라면 파스텔컬러가 잘 어울리고 어두운 계열의 문/몰딩이라면 그레이나 블루 등 차분한 컬러가 잘 어울립니다.

 

 

 

 

 

 

3. 바닥과 가구 색을 맞추면 통일감이 생긴다

 

바닥과 가구 색을 맞추면 다른 가구를 섞어도 통일감이 생깁니다. 밝은 컬러라면 집이 더 넓어 보이는 효과도 톡톡히 누릴 수 있습니다.

 

 

 

 

4. 바닥보다 진한 가구는 공간에 엑센트를 준다

 

바닥보다 진한 가구를 두면 가구의 라인이 강조됩니다. 진한 컬러는 중후함이 있어 가구가 고급스러워 보인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5. 바닥 → 벽 → 천장 순으로 밝은 색을 사용하면 집이 넓어 보인다

 

일반적으로 색이 진하면 무겁게 보이고 연하면 가볍게 보입니다. 바닥을 어둡게 하고 벽과 천장을 밝게 하면 집이 넓어 보이는 것도 같은 이유죠. 반대로 천장을 어둡게 바닥을 밝게 하면 집의 층고가 낮아 보입니다.

 

 

 

6. 갖고 있는 가구 활용하기

 

가구를 다 버릴 순 없잖아요. 방법이 없을까요? 기존 가구를 활용한다면, 선택은 더 쉬워집니다. 어울리는 컬러가 한정되어 있으니까요. 이번엔 가구 컬러별로 어울리는 벽/바닥 컬러를 찾아볼까요?

 

 

 

무채색 계열 가구

 

화이트

 

화이트에 어울리지 않은 컬러는 없습니다. 다만 벽지+바닥재 조합에 따라를 쓰느냐에 따라 내추럴한 느낌을 낼 수 있고 모던한 느낌을 낼 수 있습니다.

 

 

 

 

그레이, 블랙

 

벽과 바닥도 같은 계열인 무채색(화이트, 그레이, 블랙)으로 통일하는 것이 가장 어울립니다. 바닥재가 우드 계열의 컬러만 있을 거라 생각하면 오산! 요즘엔 장판도 대리석, 마블, 콘크리트 등 무채색 계열의 디자인이 있습니다.

 

 

 

 

우드 계열 가구

 

밝은 베이지

 

밝은 베이지 계열의 가구는 밝은 벽지 + 밝은 바닥이 가장 잘 어울립니다. 군더더기 없이 심플해 뭔가 심심하다면 헤링본, 쉐브론 등 패턴이 들어간 바닥재로 포인트를 줄 수 있습니다.

 

 

 

 

중간 톤 우드

 

내추럴한 느낌을 주는 중간 톤 우드 가구엔 2가지 옵션이 있습니다. 바닥을 가구에 맞출 지 좀 더 밝게 할지에 따라 느낌이 달라지니 마음에 드는 조합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짙은 톤 우드

 

중후한 느낌이 강한 짙은 톤 우드 가구엔 바닥도 같은 톤으로 하는 게 가장 잘 어울립니다. 벽지도 마찬가지로 밝고 쨍한 컬러보다는 깊은 멋이 있는 짙은 컬러로 하면 세련되고 차분한 느낌을 줄 수 있습니다.

 

 

 

 

 

컬러풀한 가구

 

가구 컬러가 화려한 만큼 집의 포인트가 될 것입니다. 벽과 바닥을 깔끔하게 바꾸면 가구를 돋보이게 할 수 있습니다.

 

 

 

위 사진은 모두 하우스텝 시공사례로 촬영된 이미지이며, 현재는 폐판된 자재가 있을 수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링크 공유 버튼 아이콘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