견적내기
  • 도배
  • 장판
  • 마루
  • 필름
  • 몰딩
  • 데코타일
  • 문&문틀
  • 창호
  • 욕실
견적내기

정확한 사진이 정확한 필름 견적을 만든다

 

인테리어 필름 시공은 문틀이나 문, 아트월, 창호(새시), 몰딩 등을 필름지로 덮어 원하는 색상이나 무늬로 바꾸는 작업을 말합니다. 직접적인 제품 교체보다 비용이 적게 들기 때문에 가성비를 추구하는 합리적인 소비자들이 많이 찾고 있는 인테리어 방법입니다.

 

 

예를 들어 싱크대 교체는 최소 100만 원 이상 비용이 발생하게 됩니다. 하지만 인테리어 필름 작업을 하게 된다면 40만 원 정도의 금액으로 리폼할 수 있습니다. 물론 싱크대 크기나 상하부장 모양에 따라서 견적 금액이 추가될 수도 있지만, 그렇다고 해도 싱크대 철거 및 교체 공사보다 훨씬 경제적입니다.

정확한 인테리어 필름 시공의 견적은 어떻게 받을 수 있을까요?

 

 

정확한 사진이 정확한 견적을 만든다​

 

 

가장 정확한 견적 산출 방법은 다른 공정과 마찬가지로 인테리어 필름 작업도 직접 방문하여 현장을 확인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실력이 좋아 인기가 많은 시공팀은 너무 바쁘기 때문에 단순히 견적만 내러 현장을 방문할 수가 없습니다. 대부분 시공 일정이 예약이 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시공이 아니라 방문 견적을 위해 일정을 사용하면 그만큼 기회비용이 발생하게 됩니다. 이는 가격을 상승시키는 요인이며, 결국 고객님들의 부담을 더 증가시키게 되는 것이죠.

하지만 꼭 방문 견적만이 정확한 견적을 받는 유일한 방법은 아닙니다. 요즘은 온라인 사진 전송이 굉장히 편리해졌기 때문에, 시공할 부분 사진만 보내줘도 충분히 정확한 견적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방문 견적 비용이 사라진 만큼 더욱 합리적인 금액으로 인테리어필름 시공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사철 인테리어를 해야 하는 많은 분들이 고민하는 것 중 하나가 바로 '비용'인데요. 현장 방문으로 견적 내는 업체라고 추가 비용이 없는 것은 아닙니다. 인터넷에서 받은 견적이라고 해서 반드시 현장 추가 비용이 발생하는 것도 아니지요. 온라인 견적도 정확한 프로세스로 이루어지면 추가 비용 스트레스와 바가지 견적을 피할 수 있습니다. 조금만 신경 쓰면 생각보다 큰 비용 지출을 줄일 수 있습니다.

 

 

꼭 사진이 필요한가요?

 

 

인테리어 필름 시공은 도배나 장판과 달리 평형별로 표준화된 가격 정보를 찾아보기가 쉽지 않습니다. 같은 평수의 아파트라고 해도 싱크대 필름 리폼 여부, 붙박이장 개수, 새시 개수 등 시공 범위 자체가 다른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똑같이 문, 문틀 필름 시공을 하려고 해도 굴곡이나 홈이 파여있는 등 모양에 따라서 견적 금액도 달라집니다. 그래서 시공하는 곳의 사진을 보내서 견적을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위 사진처럼 굴곡이 많은 문이나 몰딩 디자인이라면 시공 난이도가 높아 견적 금액이 추가됩니다. 시공 난이도가 상승한 만큼 작업 시간이 증가하고 더 많은 작업 인력이 필요하기 때문이죠.

 

또 단순히 견적 금액이 추가되는 정도가 아니라 작업자가 모자라기 때문에 계획했던 인테리어 일정이 틀어질 수도 있습니다.

인테리어 필름 시공. 정확한 견적을 위해서는 정확한 사진을 보내주시는 것이 아주 중요합니다. 하우스텝 뿐만 아니라 다른 업체들도 마찬가지입니다. 그래서 하우스텝은 이곳저곳 사진을 요청한 후 정확한 견적을 드리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가급적 현장에서 견적이 추가되는 일이 생기지 않도록 하기 위해서입니다.

 

 

필름 시공 일정은 얼마나 걸리나요?

 

 

인테리어필름 시공은 33평 아파트 전체 리폼을 해야 한다고 가정하면 2일 정도 잡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싱크대 하나, 붙박이장 2개와 같이 부분 시공의 경우 하루면 충분합니다. 그러나 전체 샷시(안쪽 면), 상하단 몰딩, 문&문틀 세트, 아트월, 등 박스 등 인테리어필름이 들어가는 범위 전체 작업을 해야 한다면 2~3일 정도 소요됩니다.

보통 작업자가 6~8명 들어가는 현장은 하루에 3~4명씩 이틀로 작업하는 것이 능률이 훨씬 좋고, 더욱 꼼꼼한 마감이 가능합니다.

간혹 일정이 부족하신 분들이 이틀 작업이 필요한 현장을 하루 만에 가능한지 문의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무리하게 야간작업까지 해서 일정을 맞출 수도 있지만, 보통 아파트에서는 야간에는 소음 문제로 인해 인테리어 작업이 불가능합니다. 또한 가능하다 해도 주간보다는 시공 퀄리티가 부족해질 수밖에 없고, 비용 추가되는 부분도 상당히 많아집니다.

 

이러한 경우, 필름 시공 범위를 조정해서 일정을 계획하시는 것도 한 가지 방법입니다. 이를테면 샷시, 문틀, 몰딩과 같이 벽지 마감과 겹치는 부분은 도배 전에 하루 작업으로 끝내고, 싱크대 상하부장, 현관문 안쪽, 신발장 등 벽지 마감과 상관없는 부분은 입주 이후로 미루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인테리어 필름 시공이 월, 화 이틀이 필요한데, 화요일부터 마루, 도배, 입주청소 일정이 꽉 차있고 금요일에 꼭 이사를 해야 되는 분이라면 다음과 같이 스케줄 조정을 하실 수 있습니다.

 

 

인테리어 필름 시공은 생각보다 작업시간이 꽤 소요됩니다. 또한 꼼꼼한 마감이 중요한 작업이다 보니 충분한 작업 시간 확보 여부는 마감 퀄리티에도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그러므로 이사철 인테리어에 필름 시공도 고려하시는 분이라면 미리 여유 있게 일정을 계획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게 하시면 과도한 비용과 하자 발생은 줄이고, 시공 품질과 만족도는 높일 수 있을 것입니다.

링크 공유 버튼 아이콘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