견적내기
  • 도배
  • 장판
  • 마루
  • 필름
  • 몰딩
  • 데코타일
  • 문&문틀
  • 창호
  • 욕실
견적내기

설문조사로 알아보는 두번째

 

 

해피콜 등의 방법으로 고객의 소리를 들어온 두번째. 올 4월, 처음 온라인을 통한 설문조사를 시행했고, 지속적인 개선과 고객 의견 반영을 통해 더욱 나은 서비스를 만들 수 있었습니다.

 

 

 

 

1. 선택이유 - 온라인 인테리어회사, 왜 선택하죠?

합리적인 가격이 가장 큰 부분을 차지했습니다. 지난 9월 이후 복수응답이 가능하면서 가격을 제외한 모든 부분의 응답이 늘어났는데요. 특히 지인추천과 후기, 친절한 상담원, 홈페이지SNS 관리에 대한 응답이 큰 폭으로 상승했습니다. 시간이 지나며 IT 절차가 더욱 간편해지고 시공건수가 증가하면서 두번째의 평판이 상승했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2. 상담만족도

 

상담의 친절함은 두번째의 큰 자랑 중 하나입니다. 지난 10월~11월에는 만족도가 다소 내려간 상태인데요. 성수기를 맞아 예상치보다 많은 상담이 발생하면서 통화대기로 넘어가는 경우가 생겼기 때문으로 생각합니다. 최근 똑똑한 상담인원이 충원되어 이러한 문제가 다소 해소되었습니다. 계속해서 충원을 하여 상담서비스가 원활히 되도록 노력하고 있어요 ^^

 

 

 

 

3. 시공친절도

작년에 비해 극적으로 개선된 부분입니다. 10명 중 9명이 만족, 100명 중 97명이 불만 없음으로 응답하셔서, 상담인력이 배워야 할 정도가 되었습니다 :)

 

 

 

 

4. 뒷정리 만족도 - 두번째가 가장 신경쓰고 있는 부분

뒷정리는 전체 시공 만족도와 직결되는 부분입니다. 고객이 원하는 수준과 공사 뒷정리의 수준이 다르기 때문에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이 필요한 부분입니다. 도배풀은 마르기 전까지는 눈에 보이지 않다가, 마르면서 희게 떠오르게 됩니다. 닦아내면 쉽게 지워지지만, 이런 정보를 모르는 고객은 불쾌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시공 후 뒷정리에 최선을 다하는 것과 더불어, 현재 제공하고 있는 도배 후 안내문 등을 개선해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는 일을 멈추지 않아야하겠습니다.

 

 

 

 

5. 소개의향

소개의향은, 첫 설문조사 이후 지속적으로 늘어왔고, 두번째는 현재, 100명 중 93명이 추천하고 싶어하는 인테리어 회사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더욱 좋은 서비스가 될 수 있다고 믿습니다.

 

링크 공유 버튼 아이콘
TOP